부천시 소사본동, 소사라이온스클럽 이웃돕기성금
2016-09-05 11:23
부천시 소사본동, 소사라이온스클럽 이웃돕기성금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일 관내 소사라이온스클럽(회장 윤태일)이 홀몸어르신, 다문화가족 및 한부모가정을 위한 후원금 250만원을 전달하고 ‘행복과 희망이 있는 이웃사랑 나눔문화’에 동참했다.
이날 소사라이온스클럽에서는 회원들의 출연금으로 후원금 250만원을 모아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소사본동복지협의체(200만원)와 주민자치위원회(50만원)에 나눠 전달했다.
이날 소사라이온스클럽 윤태일회장은 “이번 후원금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한부모가정 및 다문화가정과 홀로 외로이 보내시게 되는 독거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지협의체 임형섭위원장은 “자칫 소외되기 쉬운 관내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족 등 복지사각지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 주민자치위원회 정무진 위원장은 “홀로 외롭게 명절을 보내는 어르신들에 대해 좀더 많은 관심을 갖고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박종학 소사본동장은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내게 도와주신 소사라이온스클럽 회원들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 돼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사라이온스클럽 이종현 총무 등 임원진 8명은“앞으로도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속적인 후원이 되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