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백석도서관, 천문학 릴레이 아주 특별한 책의 도시 고양에서 우주까지 강연 진행

2016-08-31 09:21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 백석도서관은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4회에 걸쳐 천문학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6일에는 이명현 박사가 ‘SETI 과학자가 인공지능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이란 주제로 우주에서 오는 전파신호를 추적, 외계의 지적 생명체를 찾으려는 프로젝터에 대해 강연한다.

7일에는 이강환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이 ‘우주의 끝을 찾아서–우주 가속 팽창의 발견’이란 주제로, 8일에는 정지수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학예사가 ‘밤하늘 별을 보면서 살아보기’란 주제로 별보는 방법 뿐 아니라 밤 하늘 별을 보는 것이 어떤 것이고 어떤 행복감을 주는지 함께 나눠볼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윤성철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와 ‘인간원리와 다중우주’란 주제로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 외 또 다른 우주가 존재한다는 것에 대해 살펴본다.

청명한 가을 밤 펼쳐지는 아름다운 별과 우주에 대한 강연은 중학생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저녁 7시 백석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baek) 또는 유선으로 신청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백석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082)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