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에듀 차길영,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서 수학 성적 향상 강연

2016-08-18 16:38

[사진제공=세븐에듀]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가 지난 10일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융합교육 페스티벌 ‘KCEF 2016 인문학 특강’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수학의 절대 강자가 되는 법’을 강연했다.

특강은 초·중·고등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강연으로, 가장 효과적인 수학 성적 향상 비법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 차 대표는 초등·중등·고등학교를 거쳐 대입까지 이어지는 학교 교육에서 수학이 차지하는 비중과 수학 개념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전반적인 수학 로드맵을 통해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수학 공부법을 추천했다.

차 대표는 “많은 학부모들이 고등학교 입학 후 3년이라는 기간 동안 수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나, 실제로 학생들이 수능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은 그보다 현저히 짧다”며 “효과적으로 수능과 대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자녀의 입시계획을 고등학교 진학 전부터 짜놓고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시간 배분을 고려하지 않고 문제만 많이 푸는 대다수 학생들의 수학 학습법에 대해 지적하며 “시험 시간 내에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수학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이야 한다. 내신 시험 뿐 아니라 수능 시험 역시 시간 관리가 고득점의 관건인 만큼 시간 배분을 고려하여 시간 내에 문제를 푸는 연습이 필요하다”며 효과적인 시간 배분 공부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이 외에도 개념과 문제풀이를 함께 정리하여 자신만의 수학노트 만드는 방법과 제대로 된 오답노트 만드는 비법, 효과적인 선행학습 방법 등 학생들의 수학 공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부법을 강의했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융합교육 페스티벌 ‘KCEF 2016 인문학 특강’은 차길영 대표의 ‘수학의 절대 강자가 되는 법’ 강연 외에도 8월 8일 이정원 ETRI선임연구원의 ‘알파고와 함께한 놀라운 일주일’, 8월 9일 신성욱 과학저널리스트의 ‘뇌가 좋은 아이’, 8월 11일 구글 김태원 상무의 ‘창의성을 통한 성장과 새로운 생각’ 강연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