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렁크,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SIEM 부문' 4년 연속 리더 선정

2016-08-17 21:04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스플렁크가 가트너 매직 쿼트런트(Magic Quadrant)의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부문(SIEM)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스플렁크는 해당 부문의 가장 높은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를 실현한 업체로 선정됐으며, 가트너는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에서 사용하는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보안 앱 등 스플렁크 보안 포트폴리오를 분석했다.

가트너 보고서의 저자이자 수석 리서치 애널리스트인 켈리 카바나와 올리버 로치포드 리서치 디렉터는 “위협의 대상을 조기 탐지하고 대응하는 것이 SIEM 분야의 변화와 발전 동력”이며 “숙련된 사용자들은 뛰어난 프로파일링과 분석 및 대응 기능을 갖춘 SIEM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하이엔 송 스플렁크 보안 부문 총괄 부사장은 “스플렁크는 4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SIEM 부문 리더로 선정되어 영광스럽다”며 “스플렁크가 업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한 것은 시장이 보안이라는 주제에 대해 분석학적 접근을 전적으로 포용하는 추세를 반영하며 고객이 당사의 보안 플랫폼을 활용해 이뤄낸 성공을 방증한다.

스플렁크는 적응 반응 (Adaptive Response)과 같은 새로운 가능을 도입하고 Splunk ES이 보안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은 계획된 공격자의 지능형 보안위협으로부터 비즈니스를 보호하기 위해 스플렁크를 보안 관제 센터의 중추부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 공격이나 내부 위협을 감지하는 등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스플렁크 사용자 행위 분석(Splunk User Behavior Analytics) 솔루션을 함께 사용하고 있다. 분석 기반의 확장된 스플렁크 플랫폼 사용은 조직 위협에 대한 분석, 감지 그리고 대응을 더욱 빠르게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스플렁크 홈페이지 (http://www.splunk.com/goto/SIEM_MQ)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