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2016 뮤지컬 자신감 팡팡 프로그램 실시

2016-07-27 16:52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철) Wee센터가 27~29일까지 3일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2016 뮤지컬 자신감 팡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매년 학교부적응 등의 원인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청소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학업중단 학생들의 사회적 고립과 성장 저해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초기 대응과 발생 방지를 위해 학생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학교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체육대학교 리더십개발원 아이교육비전에 위탁해 진행하며, 전문 강사가 12교시 동안 내면탐색, 발성연습, 연기실습 등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군포의왕Wee센터 관계자는 “학업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우선적으로 예방하고,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해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이번 군포의왕Wee센터에서 실시하는 뮤지컬 자신감 팡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감 넘치는 학교생활을 하고 훗날 사회를 이끌어나가는 리더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