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광주청소년 대상' 후보자 공모

2016-07-24 13:43
효행, 선행, 면학, 장애인, 예‧체능, 국제화, 봉사 등 7개 부문

광주시는 사회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제12회 광주시 청소년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사진은 제1회 광주청소년대상을 수상한 문근영씨[사진 제공=나무엑터스]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시는 사회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제12회 광주시 청소년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 부문은 효행, 선행, 면학, 장애인, 예‧체능, 국제화, 봉사 등 7개 부문이며, 후보자를 추천받아 각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하고 이 가운데 우수한 청소년에게 ‘대상’을 수여한다.

공모기간은 8월5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9세 이상 만24세 이하 청소년이다.  각급 기관장, 학교장, 사회단체장, 청소년단체장의 추천으로 응모할 수 있다.

추천기관 및 단체는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추천서, 공적조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증빙자료와 함께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로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hy815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는 8월 중순 대상자를 확정, 선정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한편 제1대 수상자로 영화배우 문근영씨가 선정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