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16-07-07 09:16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SK주식회사가 2015년 한 해 동안 기업의 경제·환경·사회·문화 등 다방면에서 펼친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SK주식회사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Happiness with SK)’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국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처음으로 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ISSN)를 받고 정식 간행물로 인정받았다.

‘SK주식회사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 해 8월 통합 지주회사 출범 이후 처음으로 발간된 보고서다.

SK주식회사 관계자는 “통합 지주회사 출범 전인 2012년 ‘SK C&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을 시작으로 2014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에 힘쓴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SK주식회사는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미래 성장사업을 토대로 초일류 글로벌 사업형 지주회사로의 혁신과 변화를 담았다.

보고서에는 △지속적인 사업 혁신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담은 창의·혁신 경영 △사업 전반에 걸쳐 환경과 안전을 생각하는 안전·보건·환경 경영 △인재의 체계적 육성을 담은 인재 경영 △사회 일원으로서 펼치는 지역사회 공헌 등 분야별 활동·성과·비전이 상세히 담겨있으며, 이해관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용어 선택, 풍부한 그래픽과 상세한 설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박정호 SK주식회사 C&C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경제적 측면뿐 아니라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해 실행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며 “나아가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주식회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국문·영문)는 회사 홈페이지(www.sk.c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