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산업체위탁교육 MOU체결 협약식
2016-06-29 11:27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총장 김길자)는 27일, 2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인천지역 3개 고교, ㈜부평관광호텔, 케이텍맨파워㈜와 산업체위탁교육 MOU체결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성은 교무처장, 영화관광경영고 이수경 취업부장, 인천비즈니스고 강기동 취업관리부장, 인천산업정보학교 전명숙 취업지원부장, 부평관광호텔 황성식 부사장, 케이텍맨파워 유남광 과장 등이 참석했다.
내년부터 경인여대 산업체위탁교육 입학생들은 신규 협력업체인 부평관광호텔, 케이텍맨파워의 주요 고객사인 스탠포드 호텔 등에 근무하게 되며, 기존에 협약을 맺은 이랜드파크외식사업부, CJ푸드빌,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소속 기업, 매장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게 된다.
부평관광호텔은 올해 연말 80객실의 증축공사가 완료되어 신입직원 1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케이텍맨파워는 인재파견 전문 아웃소싱기업으로 12,500여명의 직원이 속해 있다.
경인여대 산업체위탁교육 관련학과인 호텔&카지노과와 식품영양과는 새로 협약을 체결한 부평관광호텔, 케이텍맨파워와 함께 맞춤형 교육과정, 취업 및 학사운영, 인적 물적 네트워크 등을 활발하게 교류할 예정이다.
산업체위탁교육이란 산업현장에 근무 중인 고졸사원에게 대학의 전문직업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 직장인의 평생교육을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산업현장에서 바로 적용하여 이론과 실무의 완성된 교육을 습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