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기도 광명시와 글로벌 교육을 위한 상호협약 체결

2016-06-29 11:14
글로벌 교육 활성화 및 지속 발전 가능한 교육 환경 조성에 중점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지난 27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경기도 광명시와 학생과 학부모들의 글로벌 교육 활성화 및 지속 발전 가능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추진 ▲ 사회적 배려대상 자녀들을 위한 멘토링 사업 및 학습 활동 ▲ 한국조지메이슨 학생들을 위한 인턴쉽 및 진로적성 탐색, 체험 교육 기회 제공 ▲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밖에 기타 상호 합의를 통해 학부모, 대학생, 학생들 교육을 위해 도움이 되는 글로벌 교육 환경을 함께 조성하기로 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기도 광명시와 글로벌 교육을 위한 상호협약 체결[1]


스티븐 리(Steven K. Lee)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경기도 광명시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광명시의 학생, 학부모는 물론 한국조지메이슨대학 재학생들이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이를 위해 멘토링 활동뿐만 다양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들을 개발함으로써 학생들의 미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학부과정으로 경영학, 회계학, 재무금융학, 경제학 및 국제학 등 총 5개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가운데 회계학과 재무금융학은 모두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로부터 전 세계 상위 5% 인증을 받은 조지메이슨대학교 비즈니스 스쿨의 주요 세부전공 프로그램들이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은 한국에 있는 외국계 대학 중 유일하게 AACSB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대학 중에서도 소수의 학교들만이 해당 인증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