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고준일·김복렬·김정봉 의원 의정대상 수상

2016-06-22 19:26

▲세종시의회 김정봉 의원(한가운데) 이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전국 시·도의회가 후원하는 ‘제3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세종시의회 고준일·김복렬·김정봉 의원이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우수 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한다. 이번 시상식은 3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6월 22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열렸다.

이번에 수상한 세 의원은 소속 상임위원회뿐만 아니라 각종 연구모임 및 토론회에서 활발히 활동했고, 특히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과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이들은 의정활동 중에서도 집행부 소관 각종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연구모임을 발족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는 등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매진한 것이 의장협의회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을 받은 의원들은 “본 상의 진정한 수상자는 행복한 세종시를 만들도록 항상 관심을 주시는 세종시민”이라며 “시민과 소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세종시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수상자인 고준일 의원은 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일정 관계로 참석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