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워크샵 프로그램‘ 실시
2016-06-17 11:00
오는 7월 6일(수)~7일(목) 2일간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보기)는 오는 7월 6일(수)~7일(목) 2일간 건강한 부모성을 회복하기 위한 ‘부모 워크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인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2년 개소하여 위기청소년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긴급 구조와 보호, 복지, 상담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번 워크샵은 ‘아이는 사춘기! 부모는 성장기!’라는 주제로,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부설 15세 상담연구소 한영주 소장을 모시고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부모 자신의 부모상, 부모 습관을 점검함으로 부모로서의 나를 발견하고, 세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사춘기 아이에 대한 기본 지식과 내 아이와 정겹게 소통할 수 있는 비법을 구체적으로 실습하는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여 부모-자녀의 관계 회복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교육 장소는 남구 경원대로(주안6동)에 위치한 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의 교육 연수실이며, 참여 대상은 초,중,고 자녀를 둔 부모 30명이다. 참가 신청 및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전화접수(032-721-2313)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in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