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대, 인천시 관내 고등학교 대상 6월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2016-06-10 09:00
인천 계산여자고등학교, 신명여자고등학교대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경인교육대학교(총장 이재희)는지난 3일(금), 8일(수) 이틀에 걸쳐 인천시 관내 고등학교(계산여자고등학교 15명, 신명여자고등학교 23명)를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경인교대 생활과학교육과 송현순 교수의 경인교육대학교 소개와 초등교사의 양성과정에 대한 강의로 시작된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특히 교대 지망생들의 입시 관련 궁금증 해소를 위하여 강의 내용은 최소화하고 전체 프로그램을 학생들의 질문으로 진행하는 등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운영하였다.

송현순교수 강의[1]


또한 경인교대 입학본부의 협조를 받아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경인교대 입시와 관련한 질의응답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들과 인솔교사는 적극적으로 질문하였으며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경인교대 홍보도우미 ‘아리솔’학생들은 입시 경험자로서 학창시절 공부 방법과 경인교대 면접에 대한 조언을 하였고,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대학생활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경인교대 예지관, 과학관, 음악관, 학생회관, 도서관 등을 탐방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쳤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생활과학교육과 송현순 교수는 “교대/사대 입학을 지망하는 학생들인 만큼 프로그램에 대한 집중도가 높았고 그로 인해 프로그램 전체 분위기가 매우 좋았으며, 특히 입학사정관이 참석하여 질의응답을 진행한 점은 예비 교사를 꿈꾸며 자신의 진로를 구상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하였다.

경인교대는 인천 및 경기도 지역의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여 학생들의 미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