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 오픈

2016-06-08 14:04

 

아주경제 류태웅 기자= 8일 현대증권은 '에이블(able) 로보어드바이저관'을 홈페이지(www.hdable.co.kr)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은 고객 스스로 펀드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는 '자문형 로보어드바이저'와 고객 자산을 자동으로 운용하는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문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성향 및 투자목적에 맞춰 펀드를 운용 할 수 있도록 현대증권 자체 자산배분시스템을 통한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을 통해 개별종목 추천 및 최적의 투자비중을 산출하고, 고객성향에 맞는 운용전략으로 자동 운용된다.

이를 위해 현대증권은 국내 유수의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사인 쿼터백 및 밸류시스템 투자자문 등으로부터 자문을 받는다.

김재봉 스마트사업본부장은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 오픈으로 현대증권 고객은 더욱 쉽고 편안하게 자산 배분 및 포트폴리오 운용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로보어드바이저가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알고리즘 유효성을 끊임 없이 추적·관리하고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증권은 이번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서비스 체험 후기를 작성하거나, 선택 포트폴리오의 3개월 후 수익률 맞추기 댓글에 참여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현대증권 홈페이지(www.hdable.co.kr)를 참고하거나 전국 각 지점 또는 스마트고객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