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조명업계 트렌드 키워드 'L.I.K.E' <라이팅뉴스>

2016-06-03 10:13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라이팅뉴스는 하반기 조명 유통 키워드를 ‘라이크(LIKE)’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라이팅뉴스는 국내 최대 조명 포털사이트로 약 270여개 업체가 등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크(LIDE)는 LED(조명의 LED전환), Interior(조명의 인테리어화), KIND(다양한 종류의 조명), ENERGY- SAVING(전기 절감)을 뜻하는 영단어를 조합해 만들었다.

LED의 가장 큰 장점은 고효율성과 긴 수명이다. 기존 백열전구와 비교해보면 똑같은 밝기를 내기 위해 LED는 적은 전력으로도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수명이 길어 교체비용이 절감되고, 전기료가 절약되어 경제적이며, 공급전력의 90%를 빛으로
전환할 수 있어 백열등 10%, 형광등 40%에 비해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

최근 사회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조명이 공간의 전체적인 첫인상과 이미지를 결정하는 역할도 있다.

인테리어 측면에서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에서 노출되는 조명에 대한 관심이 매출 증가로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엔 디자인조명, 스마트조명, 사물인터넷, 다양한 종류의 조명으로도 등장하고 있다.

라이팅뉴스는 우리나라 조명산업에 대한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분석해 조명문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