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6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2016-05-24 11:05

[사진=안산시청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하계 방학 기간 중 관내 거주 대학생들에게 직장 체험과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최근 경기 침체로 학비 마련 등 어려운 경제 사정을 고려해 지난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선발 인원을 대폭 확대해서 271명을 모집한다.

모집 방법은 6월 2일 오전 10시부터 6월 8일 오후 5시까지 안산시 홈페이지(http://www.iansan.net/새소식)를 통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안산시에 주소가 되어 있고 국내에 소재하고 있는 전문대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국민기초 생활보장수급자(생계급여 대상자만 해당) 자녀 및 세월호 사건 피해가족은 우선 선발한다.

참여자는 공개(전산 랜덤) 추첨 방식으로 선발하고 전공 학과와 거주지 등을 고려해서 적재 적소에 배치할 예정이며, 오는 7월 4일부터 31일까지 시 산하 행정기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방학 기간을 활용해 사회 경험의 기회를 쌓을 수 있고, 동시에 학비 마련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