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퀸' 백아연, 5월 신곡 '쏘쏘'로 1년만에 컴백…'이럴거면 그러지말지' 넘을까

2016-05-16 08:30

백아연 '쏘쏘' 컴백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백아연이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이후 1년 만인 5월 돌아온다.

백아연은 1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2015 .05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2016 .05 쏘쏘' 'BAEK A YEON'이라는 문구와 컴백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백아연은 지난해 5월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를 발표한 후 놀라운 순위 역주행으로 음원차트 1위를 오랜 기간 차지하며 가요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이런 백아연이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1년 후인 2016년 5월, 1년 만에 컴백을 예고한 것.

풍부한 감수성과 진정성 있는 가사, 사랑스런 멜로디로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열풍을 일으키며 음원퀸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백아연인만큼 1년 만의 새 노래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따뜻한 햇빛을 내리쬐는 방 안, 책상 위에 엎드려 있는 백아연의 모습이 담겼다.

자연스러운 느낌과 파스텔톤 색감이 어우러진 티저 이미지는 백아연 만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끼게한다. 또한 이미지에 게재된 '쏘쏘'라는 문구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한 궁금증도 자아내게 만들고 있다.

지난해 직접 작사 작곡에 나선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돌풍을 일으키며 '믿고 듣는' 톱 여자 솔로 가수로 인정받은 백아연이 이번엔 또 어떤 음악으로 대중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