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건강, 고농축 프리미엄 아로니아 출시...항산화 수치 높아
2016-05-13 13:09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안국건강은 폴란드산 아로니아 원과를 3배 이상 농축한 고농축 원료를 한 병에 담은 프리미엄 아로니아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375ml 용량의 한 병에 아로니아 2.1kg에서 추출한 농축액(65brix)이 들어 있는 것이다. 아로니아를 한결 부드러운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크랜베리, 마키베리, 아사이베리, 체리, 엘더베리, 블랙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농축액을 첨가한 것 외에는 다른 성분을 넣지 않았다. 아로니아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프리미엄 아로니아는 하루에 10ml 정도 분량을 섭취하면 좋고, 우유나 물, 요거트, 씨리얼, 탄산수, 사과주스 등과 함께 마셔도 좋다. 가정의달을 맞아 특별가에 판매 중으로 온라인 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아로니아는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의 산화작용을 막는 항산화 수치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 농무성 자료에 따르면 딸기, 크랜베리, 블랙커런트 등 다른 베리류와 비교했을 때 항산화 수치가 월등히 높다.
이는 항산화 효과가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자외선이나 추위가 있는 악조건에서 자란 아로니아 원료에서 많이 발견되는 성분이다. 안토시아닌이 외부의 가혹한 환경으로 인해 식물세포의 DNA가 파괴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는 물질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