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자산관리·금융투자 실전노하우 주말 강좌
2016-05-13 10:40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리더스홀에서 ‘십시일반 투자 방법!! 크라우드 펀딩은 어떨까?’라는 주제로 제8회 주말 정례강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주말 정례강좌는 투교협이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에 ‘자산관리 및 금융투자 실전 Know-How(노하우)’를 테마로 실시하는 과정이다.
최근 저금리, 저성장 시대의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미래형 투자방법중의 하나로 새로이 떠오르고 있는 투자가 크라우드 펀딩이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신생 기업이나 프로젝트성 사업 또는 영화 및 문화컨텐츠를 가진 기업이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이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적은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기에 부담도 별로 없다.
이번 강좌는 IBK투자증권 전장석 팀장이 크라우드 펀딩의 개념과 국내·외 시장 동향을 설명하고, 실제 투자자들이 참여하는 방법과 절차, 투자할 때 유의사항 그리고 크라우드 펀딩 성공기업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일반인들은 소액으로 투자전략을 세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강좌는 무료이며,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20일까지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 신청하면 되고, 참석자에게는 강좌 자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