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 취업성공 아카데미’ 교육

2016-05-09 19:19

[사진제공=광명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9~26일까지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난 해소를 위한 취업지원 교육을 운영한다.

‘청년 취업성공 아카데미’는 애니어그램 진단과 자기분석을 통한 직무찾기, 개인별 취업 포트폴리오 작성,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역량면접 및 임원면접 실습, 그룹별 취업컨설팅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춘,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맞춤형 집중관리와 컨설팅으로 취업성공의 길을 찾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5월과 9월에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관내 거주하는 청년들 취업에 도움주기 위한 ‘대학생 취업성공아카데미’를 2012부터 매년 1월과 7월에 운영, 취업하는데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력이나 스펙이 부족해 취업준비에 자신감이 없는 청년들에게 취업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청년 취업성공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전국 최초로 관공서에 근무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JOB-START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일자리 제공을 위한 청년고용 기업인턴제, 창업지원센터, 스마트 인력 개발센터 등을 운영하여 청년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