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비타민C 영양제 고르는 팁

2016-05-09 15:57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최근 비타민C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면역계를 강화해 감기 예방이나 피로 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효과적이다. 인체에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 각종 암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미국 리오단 암센터의 휴 리오단 박사는 “암세포는 포도당을 흡수해 증식하는데, 비타민C는 분자 구조가 포도당과 매우 비슷해 장기 복용 시 암세포가 비타민C를 포도당으로 오판해 자신의 세포 내로 끌어드리게 되고, 이런 과정이 지속되면 암세포에 비타민C가 축적되면서 내부 폭발이 일어나 암세포가 사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 관리에 좋은 비타민C는 알약이나 가루, 과립,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진다. 비타민C 보충제는 약국이나 대형 마트, 백화점 등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해외 직구 사이트를 통하면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들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100% 유기농 천연 원료만을 이용해 만들었다는 천연 비타민C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비타민 분말을 알약 형태로 만들 때 사용되는 화학 부형제까지 배제하거나(無부형제 공법) 원료의 영양소를 보존하는 동결 건조 방식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제품도 나왔다.

업계 관계자는 “갈수록 제품들이 다양해지는 만큼, 소비자들은 본인의 기호와 특성에 맞는 제품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비타민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