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문학과 함께 하는 '장미 축제' 오픈

2016-05-09 09:03

[사진제공=용인 에버랜드]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올해 개장 40주년을 맞은 에버랜드가 지난 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39일간 650여종 100만 송이의 장미와 함께 하는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가든파티', '문쉐도우', '카사노바' 등의 희귀 장미종들을 만나 볼 수 있고, 최대 3미터 크기의 하트 토피어리와 장미화분 등 이색 조형물들을 곳곳에 배치해 화사한 봄 정취의 추억을 그대로 사진에 담아내기 좋다.

특히 올해 장미축제는 약 20,000㎡(6천평) 규모의 장미원이 '셰익스피어 로즈가든'으로 변신하고, 셰익스피어를 테마로 한 다양한 문화 공연이 진행되는 등 꽃과 문학이 접목된 축제의 장으로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 장미원에서 만나는 '셰익스피어'

먼저 축제 메인 무대인 장미원은 문학 작품을 통해 '모든 꽃들 중 가장 최고는 장미'라고 말한 영국의 대문호 셰익스피어를 기념하는 스페셜 가든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셰익스피어 로즈가든'은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한 여름밤의 꿈>, <소네트> 등 셰익스피어의 대표 작품들을 주제로 4개 테마 존으로 구성됐으며, 작품 속 명대사를 표현한 포토월과 스토리보드 등이 장미와 어우러져 화려한 장미와 함께 문학의 세계에 빠져 들게 된다.

또한 장미성에는 셰익스피어의 고향인 영국 팝 음악을 활용한 '브리티시 뮤직 라이팅쇼'가 매일 밤 펼쳐지며, 장미원 입구에서 장미성까지 이어지는 중앙 통로에는 장미, 라벤더, 델피늄 등 셰익스피어 작품에 많이 등장하는 꽃들로 '셰익스피어 꽃 책장'이 조성됐다.

이 외에도 축제 기간 매 주말마다 오페라 '햄릿' 갈라쇼, 비틀즈 트리뷰트 밴드 공연, 백파이프 연주 등 다양한 문화 공연이 진행되며, 장미를 테마로 한 물건을 사고 파는 '로즈 아트마켓'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올해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전세계에서 진행중인 '셰익스피어 리브즈(Shakespeare Lives)' 캠페인의 일환으로 영국문화원과 함께 마련됐으며, 오는 13일에는 찰스 헤이(Charles Hay) 주한영국대사, 마틴 프라이어(Martin Fryer) 주한영국문화원장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김봉영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셰익스피어 로즈가든' 오픈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셰익스피어 로즈가든에는 장미축제 특별 메뉴로 생과일, 생맥주, 차,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노천 카페가 열리고, 근처에 위치한 이태리 레스토랑 '쿠치나 마리오'에서는 루꼴라 가든 피자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장미와 함께 하는 맛있는 체험도 가능하다.
 

[사진=박칼린의 플레이 유어 메모리]


▲ 40주년 불꽃쇼, 밴드 뮤지컬 등 특별 공연

에버랜드 개장 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멀티미디어 불꽃쇼 '박칼린의 플레이 유어 메모리(Play your memory)'도 장미축제 오픈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다.

매일 밤 포시즌스 가든에서 약 15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에버랜드의 40번째 생일을 축하하며 손님들과 함께 파티를 연다는 스토리로, 수천발의 불꽃과 함께 영상, 조명, 음향 등 다양한 특수 효과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공연을 선사한다.

특히 공연 중간에 손님들과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고, 에버랜드에서 40년 동안 있었던 영상, 사진들이 테마송에 맞춰 상영되는 등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됐다.

포시즌스 가든 풍차무대에서는 브라스 밴드의 연주에 맞춰 라이브로 펼쳐지는 밴드 뮤지컬 공연 '위시버그의 로즈스토리'가 매일 4회씩 진행된다.
 

[사진=셰익스피어 로즈가든]


▲ 비콘(Beacon) 통해 푸짐한 선물도

에버랜드는 장미축제 오픈을 기념해 5월 9일부터 15일까지 비콘(블루투스 기반 무선통신기술)을 활용한 '셰익스피어 로즈가든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랜드 가이드' 앱을 다운로드 받고 블루투스를 견 채로 장미원에서 지정된 장소 5곳을 전부 체험하면 모바일 스크래치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며, 총 700명에게 에버랜드 이용권 2매, 현대백화점 1만원 상품권, 판다 인형, 캐릭터 머그컵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인기 놀이기구인 '티 익스프레스' 근처에서는 정해진 시간에 티 익스프레스를 우선 탑승할 수 있는 모바일 예약증 당첨 이벤트를 '에버랜드 가이드' 앱 비콘 서비스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에버랜드 가이드' 앱 비콘 서비스를 활용하면 놀이기구 대기시간, 공연 정보 등 주변 즐길 거리는 물론, 예약 QR코드 자동 로딩, 오디오 도슨트 서비스까지 사용자 위치정보에 기반한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 에버랜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