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예고] '동물농장 764회' 아파트 옥상 위 수리부엉이 부부, 알 부화 성공?
2016-05-08 00:00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TV 동물농장' 예고편이 화제다.
8일 방송되는 SBS 'TV 동물농장'에서는 '아파트 옥상 위 수리부엉이 부부'와 '할머니 백구의 끝사랑'이 그려질 예정이다.
<아파트 옥상 위 수리부엉이 부부>
보기만 해도 아찔한 아파트 15층 옥상 위. 화단에서 정체 모를 알 두개가 발견됐다!? 덩그러니 놓여있는 알이 누구의 소행인지 궁금증만 더해가던 그때.. 외마디 울음소리와 함께 나타난 어미의 정체는 바로, 밤의 제왕 수리부엉이! 보통은 눈에 띄지 않는 절벽이나 낭떠러지 틈에서 산란을 한다는 수리부엉이가 아파트 옥상을 찾은 건, 높은 곳에 있어 천적의 접근도 막을 수 있고 눈과 비를 피할 가림막이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 때문이라고. 시간마다 알을 굴리며 지극 정성 품고 있는 암컷 수리부엉이와, 고생하는 아내를 위해 밤마다 온 힘을 다해 사냥을 해오는 수컷 수리부엉이. 그렇게 부부는 알을 품으며 더할 나위 없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줄만 알았는데,, 어느 날, 제보자로부터 갑자기 알 하나가 없어졌다는 충격적인 얘기를 듣게 되고! 다급히 찾아간 옥상 한 쪽에선 깨져있는 알의 흔적이 발견됐다..? 급기야, 먹이를 구하러 나갔던 수컷이 꽤 오랜 시간 동안 둥지로 돌아오지 않았단 사실을 알게 됐는데.. 갑자기 혼자가 된 어미 수리부엉이. 화목하고 행복했던 옥상 위 둥지엔 과연 무슨 일이 벌어졌던 걸까? 남은 수리부엉이의 알은 건강하게 부화할 수 있을지.. 도심의 고층 아파트 옥상 위, 수리부엉이의 신비로운 탄생과 가슴 따뜻한 모정이 공개됩니다!
<할머니 백구의 끝사랑>
한편,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 그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인 'TV 동물농장'은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