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3일 증권가 이모저모

2016-05-03 14:38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4일까지 연 6%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을 총 7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스텝다운형인 이 상품은 코스피200 및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삼는다. 최소 100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일 VIP 고객을 대상으로 행복한 노후준비 지원을 위한 프리미엄 고객 행사인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8기 과정을 개강했다.

매년 두 차례(5월, 10월) 서울대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노년∙은퇴설계 관련 국내 최고 전문가인 한경혜 교수를 비롯해 '트렌트 코리아 2016'의 저자 김난도 교수 등 최고 멘토들과 함께 풍요로운 노후준비를 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대신증권은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인 '웰스 어드바이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과 경품 등을 지급하는 '참 쉬운 자산관리, 참 쉬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웰스 어드바이저'를 통해 1회 이상 포트폴리오를 등록한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 2개를 무조건 지급한다. 또 포트폴리오를 등록하고 100만원 이상 금융상품에 가입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삼성증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삼성증권 임직원과 삼성증권이 후원하는 아동센터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든 패브릭 카네이션을 경로당 어르신께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삼성증권 임직원을 비롯해 삼성증권이 후원하는 월계종합사회복지관 아동센터, 청소년공부방 아이들은 지난달 한 달 동안 직접 만든 패브릭 카네이션 1400개를 서대문노인복지관, 부산 당감사회복지관 등 4곳의 결연 기관 어르신들께 직접 달아드릴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국내외 금융시장과 주요 산업의 2016년 하반기 전망을 발표하는 ‘신한금융시장 포럼’을 여의도 본사 ‘신한WAY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3일에는 ‘국내외 금융시장 및 주요 산업전망’을 주제로, 오전에는 ‘경제와 국내 증시, 중국 및 해외 증시, 주요 이슈’를, 오후에는 ‘주요 산업별 전망’을 각각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