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2016-05-02 16:20

경성대 전자정보박람회 모습.[사진=경성대]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중앙도서관은 오는 9일 중앙도서관 6층 로비에서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학내 구성원들에게 점점 다양해지는 전자 자료의 올바른 사용법과 활용 방안을 소개함으로써 정보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자자료 이용의 활성화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우리나라 대표 전자책 업체인 YES24, 교보문고를 비롯해 학술논문 검색 및 원문을 제공하는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등 19개 업체가 참가하여 도서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전자자료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동영상강좌, 전자책, 오디오북, 전자저널, 학술DB 등의 전자자료에 대한 효율적인 이용법을 알게 될 뿐만 아니라 이벤트 응모를 통해 아이패드, 블루투스 헤드셋, 블루투스 롤 키보드, 포켓포토 등 다양한 경품에 추첨되는 행운도 갖게 된다.

김선애 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자료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향후 논문 작성, 연구 및 학습에 많이 활용되길 기대하며 특히, 학생들이 도서관의 전자자료를 더 많이 이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경성대 학생뿐 아니라 도서관 전자자료 활용방법에 관심있는 일반인도 참여하여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