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9회 UN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개최 확정

2016-04-28 15:13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는 부산지역 청년과 청소년들이 국제기구진출의 꿈을 가꿀 수 있도록 외교부 주최 행사인 ‘제9회 UN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유치를 적극 추진해 오는 7월 1일 부산 개최가 확정됐다고 28일 밝혔다.

UN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는 지난해 11월 27일 기획재정부와 공동으로 성공적으로 개최한 '제7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후속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번 진출설명회에는 UN산하 6개 국제기구가 참가할 예정이며, 국제기구 인사담당자가 직접 방한해 인사정책, 채용예정 직위 안내, 채용노하우 등에 대해 설명하고,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에 대해 모의 인터뷰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의 성공 개최를 통해 앞으로도 부산지역 청년들이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국제기구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마련 등 적극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국제교류재단과 함께 부산지역 대학생의 국제 감각 고양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생들이 영어로 직접 참여하는 '부산 대학생 UN 모의 총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서병수 시장은 “이번 진출설명회를 계기로 지역인재의 국제기구 진출기회가 확대되고, 자라나는 중·고등학생 및 청년들에게 국제기구 진출 꿈을 가꿀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희망한다”면서, “그리고, 서울 일변도의 국제기구 채용행사가 부산에서도 동등하게 개최될 수 있어서 일자리 시장으로서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