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어스 직업전환-생애설계 기획 과정 개강
2016-04-25 15:03
행복한 100세 인생 완성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생애설계는 긴 인생을 거시적 관점에서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고, 앞으로 겪게 될 일들을 예측하고 보다 여유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시 말해, 자기주도적으로 삶을 설계하고 개척해나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생애설계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생애설계에 대한 교육과정 또한 생겨나고 있다.
전직지원서비스 전문기업 인지어스가 운영하는 인지어스 커리어센터는 ‘직업전환 및 생애설계 기획과정’을 편성해 오는 30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올해 3번째 진행되는 교육이다. 생애설계 프로그램 기획 업무를 희망하는 교육생, 직업 상담 분야에 종사하며 직업전환 및 생애설계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원하는 교육생, 또는 생애설계 강사가 되기를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생애설계 특화 교육과정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생애설계이해, 생애주요영역 탐색(직업, 경제, 사회, 건강, 여가), 생애설계컨설팅 실무 등으로 구성됐다. 100세 시대를 대비한 개인별 생애설계 기획뿐 아니라 상담에 필요한 생애설계 프로그램 기획 실무를 동시에 배울 수 있으며, 교육 만족도 또한 5점 만점에 평균 4.7점에 달한다.
교육 수료 후 생애설계 분야 전문 강사 및 직업상담 및 전직지원관련 전문기관, 직업훈련기관 등 취업 성공 분야도 다양해 생애설계 분야 또는 직업상담 분야에 취업을 준비 중인 교육생들에게 유익하다. 특히, 주말에 강의가 진행되므로 직장인들 또한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생애설계는 최근 직업 상담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는 분야”라면서, “자신만의 생애설계 교육을 기획하고자 하는 개인뿐만 아니라, 직업상담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도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