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신곡, 10대-20대-30대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선정

2016-04-20 15:06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이하이의 풀앨범 ‘SEOULITE’ 신곡들이 10대, 20대, 30대에서 사랑받으며 인기몰이중이다.

20일 0시에 공개된 이하이의 풀앨범은 같은 날 정오 기준, 네이버 세대공감 뮤직 차트 1위를 석권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해당 차트에 따르면 10대 여성이 가장 많이 듣는 음악은 이번 풀앨범에 수록된 ‘안봐도 비디오’로 선정됐으며 20, 30대 여성이 가장 많이 듣는 음악은 타이틀곡 ‘MY STAR’로 집계됐다. 또, 10대 남성 차트에서도 ‘MY STAR’가 1위를 기록하는 등 이하이의 풀앨범이 발표되자마자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앞서 공개된 ‘MY STAR’는 공개 직후 엠넷, 지니, 올레, 네이버뮤직, 몽키3, 벅스, 소리바다 등 7개 음원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공개한 하프앨범 타이틀곡 '한숨'으로 국내 주요 실시간, 일간 음원차트 정상을 싹쓸이한 데 이은 연타석 인기홈런이다.

또 이번 풀앨범은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등 3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미국에서도 50위에 랭크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MY STAR’ 뮤직비디오 역시 이하이와 지난해 엠넷 '쇼미더머니4'에 출연해 빼어난 외모와 실력으로 화제를 모은 후 YG에 새롭게 합류한 꽃미남 래퍼 ‘원'의 깜찍한 연기가 시선을 붙잡으며 화제다.

YG의 메인 프로듀서이자 메가 히트곡 제조기인 테디와 쿠시가 작사, 작곡을 맡은 'MY STAR'는 이하이에게 가장 잘 맞는 레트로 소울 장르로서 데뷔곡인 '1,2,3,4'처럼 안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루브감 넘치는 곡이라 이하이의 무대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하이는 오는 21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