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지, 첫 솔로앨범 '드림' 5개국 아이튠즈 1위…‘해외차트 석권’

2016-04-19 11:26

[사진=플렌에이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데뷔 5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 정은지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18일 0시에 공개된 정은지의 첫 솔로앨범 '드림(Dream)'는 발매 이후, 싱가폴, 타이완, 말레이시아, 홍콩, 베트남 등 5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태국 2위, 필리핀 4위, 인도네시아 4위, 칠레 5위 등 아이튠즈 TOP 5에 랭크되는 저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일본,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캐나다, 미국, 브라질, 호주, 파나마 등 세계 각국 차트에서도 강세를 띄며, 정은지 솔로 앨범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솔로 데뷔곡 ‘하늘바라기’ 뮤직비디오 중국 내 반응도 뜨겁다.

'하늘바라기' 뮤직비디오는 중국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K-POP 부문에서 1위에 올랐으며, QQ뮤직에서도 K-POP 부문 2위를 차지했다. 또, 중국 바이두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K-POP 부문에서는 3위에 랭크되며 중국 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정은지의 첫 솔로앨범 '드림(Dream)'의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는 첫날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장악한데 이어 이틀째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 중이다. ‘하늘바라기’는 현재(오전 10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지니,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에서 이틀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로써 정은지는 첫 솔로 데뷔곡 ‘하늘바라기’로 국내 차트는 물론 해외 차트까지 장악하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 성적표를 받았다.

한편, 솔로로 나선 정은지는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솔로 데뷔곡 ‘하늘바라기’의 라이브 무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