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신예 밴드 DAY6, 새 앨범 스포일러도 라이브로…멤버 전곡 작사-작곡 참여

2016-03-29 16:14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DAY6(데이식스)가 30일 컴백을 앞두고 새 앨범 라이브 스포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DAY6는 29일 0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합주실에서 촬영한 신곡 라이브 영상을 오픈했다.앨범 스포일러 영상은 보통 마스터 음원으로 제작하지만, DAY6는 이례적으로 합주실 라이브를 통한 선공개 방식을 택했다.
 
영상에는 평소처럼 편하게 합을 맞추고 화음을 쌓으며 신곡을 연습하는 DAY6의 모습이 담겨있다. 음원 발표에 앞서 라이브 연주를 먼저 선보였다는 데서 DAY6의 음악적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오늘 공개된 영상을 통해 새 앨범의 타이틀곡 '놓아 놓아 놓아'를 비롯, 'First Time' 'Hunt' 등 6개 수록곡의 일부를 감상할 수 있다. 짧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밴드로서 DAY6의 역량과 감성을 느끼기엔 충분하다.
 
'놓아 놓아 놓아'는 멤버 Young K와 원필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이별을 택한 남자의 절실한 심정을 담은 노래다.
 
한편, 지난해 9월 데뷔한 DAY6(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는 오는 30일 새 미니앨범 'DAYDREAM'을 발표한다.
 
데뷔 앨범부터 전곡 작사-작곡을 도맡았던 DAY6는 새 음반 'DAYDREAM'의 크레딧에도 멤버 모두가 이름을 올리며 자체 프로듀싱까지 아우르는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유감없이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