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돌 'JJCC', 360도 뮤비 깜짝 공개…로맨틱 ‘남친돌’의 6色 감성 고백

2016-03-29 16:15

[사진= 더잭키찬그룹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성룡돌’ JJCC(제이제이씨씨)가 신곡 ‘오늘 한 번’의 360도 카메라버전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JJCC는 지난 25일 오후, 공식 오피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상현실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360도 카메라버전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공개, 한층 생생해진 로맨틱 감성을 선사하며 음악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3D 입체영상으로 펼쳐지는 스페셜 뮤직비디오 속에는 실제 JJCC 멤버들이 옆에 있는 듯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어, 기존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멤버들 개개인의 표정과 손짓몸짓 등이 세세하게 그려지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360도 동영상은 동영상 재생 도중 시점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동영상 서비스다. 촬영자가 선택한대로 고정되어 있던 기존 동영상 시점과 달리 키보드, 마우스 등 기타 입력장치 등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이 보고 싶은 곳을 임의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JJCC의 이번 ‘오늘 한 번’ 360도 카메라버전 스페셜 뮤직비디오는 한중 유한합작회사로 VR제작, 국제매니지먼트, 한중방송제작, 한중 디지털 콘텐츠 유통 등 다양한 방송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VEE(Vision Enlighten Entertainment)가 메가폰을 잡았다.

올 상반기 중국유일의 국영방송 CCTV와 협약, VR방송제작 및 국제매니지먼트를 진행하는 한편, 중국 내 대형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아이치이(iqiyi/爱奇艺),러스(letv乐视)등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인 국제적으로 높은 위상을 자랑하는 기업이다.

VEE 관계자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플랫폼을 통해 360도 동영상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라이징 한류스타로 급부상중인 JJCC는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트렌드를 주도해나갈 새로운 아이콘이 될 것이다” 고 전하며 “JJCC 특유의 에너제틱한 매력을 십분 활용, 감성과 액션이 살아있는 완벽한 스페셜 뮤직비디오가 완성됐다” 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9일 네 번째 디지털 싱글 ‘오늘 한 번’을 발표하고 컴백한 JJCC는 국내외를 넘나들며 컴백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