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홍콩 외식협회 30인 초청 해외 사업 설명회 성료

2016-03-22 11:44

[사진=놀부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놀부가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놀부 본사에서 홍콩 외식협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해외 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놀부 김영철 대표이사 및 놀부 임직원을 비롯해 중국 현지합작법인을 함께 운영 중인 외식전문업체 '맥브랜즈'의 폴맥 대표, 홍콩 외식협회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놀부는 대표 브랜드인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옛날통닭 등 각 외식 브랜드별 특징과 국내 사업 현황을 소개하며 행사를 시작했다. 중국 상해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의 사례를 중심으로 추후 해외 진출 계획과 놀부의 차별성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본사 메뉴 개발실과 교육장 등을 시찰하며 놀부가 보유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해 강조했다.

놀부 해외사업본부 강현빈 본부장은 "29년간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써 활발하게 가맹사업을 펼쳤던 놀부만의 노하우와 중국, 일본 진출 경험을 토대로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홍콩은 전세계가 인정하는 '미식 천국'이니만큼 놀부도 현지 사정에 밝은 외식 관련 협회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며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