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년창업지원사업(7기) 예비 청년창업자’ 모집

2016-03-21 13:16
예비 청년창업가 40명 선정
월부터 9개월간 창업지원

아주경제 피민호 기자= 구미시는 안정적인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구미시 청년창업지원사업(7기)’에 참여할 예비 청년창업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구미시 청년창업지원사업’은 구미시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예비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구상단계부터 사업화 성공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창업공간, 창업교육, 창업활동비, 전문가 컨설팅 및 멘토링,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4억원의 사업비로 예비 청년창업자 40명을 선정해 전문기관인 구미시전자정보기술원의 위탁운영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통합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각종 지원사업 연계 및 창업자 간 교류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오는 24일까지 참여 신청서와 사업화 계획서를 작성해 운영기관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 제출한 후 서류 및 면접 심사에 선정되면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종합적인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서는 구미시청과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홈페이지 또는 구미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카페(http://cafe.naver.com/gerieconsulting)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기업지원팀(054-479-205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