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입출금내역 무료로 알려주는 'KB스타알림' 출시

2016-03-21 08:49

[사진=KB국민은행]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태블릿PC 포함)으로 고객별 맞춤형 금융정보와 입출금내역 등을 무료로 알려주는 ‘KB스타알림’ 서비스를 자체 구축해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KB스타알림’서비스는 스마트폰의 데이터 기반 알림기능(Push)을 활용해 입출금통지 및 금융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입출금내역 △금융정보 △투자정보 △보안정보 등을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고객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KB스타알림’앱 설치 후 본인인증을 하거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스타알림 서비스에는 상품만기일, 추천상품, 투자상품 수익률, 환율 등 금융정보 영역과 전문가 칼럼, 월간 투자 전략 등 투자정보 영역이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별 맞춤형 금융매니저’ 역할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로그인, ATM 잔액조회 등의 알림 서비스로 금융사고도 예방할 수 있으며, 1인 1기기로만 가입할 수 있어 보안성도 겸비했다.

특히 입출금내역 통지를 받는 즉시 메모를 작성하거나, 입출금 거래내역의 통장기록도 검색이 가능해 이용 편의성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문자메시지(SMS) 뿐만 아니라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등도 알림 제공이 가능하며, 사용자와 쌍방향 소통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KB스타알림 가입해봄 이용해봄 선물 받아봄’ 이벤트가 다음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KB스타알림’ 앱을 설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밴드와 슬림형 보조배터리,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제공하고, 선착순 1000명에게는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