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전반기 유․초․중․고 학교장 협의회 개최

2016-03-08 15:39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철)이 8일 군포의왕 관내 유·초·중·고 학교장 72명을 대상으로 전반기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는 ‘학생을 행복하게, 학교를 자유롭게, 교육을 다양하게’‘ 군포의왕교육 비전를 걸고, 관내 학교장 모두 소통과 공감을 통한 현장 교육에 대해 공동 논의하고 공동 해결하며, 따뜻한 관계형성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하자는 취지다.

새로이 군포의왕교육의 교육공동체가 된 전입 교장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별 소개에 이어 신 교육장은 올해 혁신교육 내실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성, 4대 중점 과제 실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자고 강조했다.

또  군포의왕 특색교육인 지속가능한 발전 교육의 가치 창출에 대한 중요성과 에너지 생활화를 학교현장에서 교육하고, 실천하자고 힘줘 말했다. 

이어 전문가 초빙(김윤식 강사) ‘정보 활용을 통한 에너지 절약 교육’ 특강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참석한 학교장들은 ‘학생을 행복하게, 학교를 자유롭게, 교육을 다양하게’ 군포의왕교육을 이루고자 먼저 소통하면서 더불어 만들어 가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형성, ‘배움의 즐거움으로 행복한 학생, 개방과 협력으로 성장한 교원, 자율과 창의로 활기찬 학교’를 만들자는데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