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7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개최

2016-03-07 12:01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에 대한 대국민 인식도 제고와 행복한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운동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제7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규모의 편견을 이겨내고 대한민국을 우뚝 서게 하는 소공인’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동영상, 포스터, 수필 세 가지 부문으로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국민 모두가 참여가능하며, 중소기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마인드 형성에 영향력이 큰 교수 및 교사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지도자상도 마련됐다.

대상 및 분야별 최우수상 등을 포함해 총 39명에게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출품한 작품은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교육자료, 중소기업역사관 기획전시회 및 인식개선 박람회, 중소기업주간 행사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인력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대국민 인식도를 제고하고 청소년들이 소공인과 중소기업에서 진로의 다양성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응모기한은 5월 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http://smallgiantk.blog.me)’를 통해 확인하거나 중소기업중앙회 HRD센터(02-2124-33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