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CCTV운영위원회 2016년 첫 개최

2016-02-28 15:46

[사진=청주시청]

아주경제 한완교 기자= 청주시는 25일 CCTV통합관제센터 회의실에서 2016년 첫 번째 CCTV운영위원회(위원장: 부시장 윤재길)를 개최했다.

CCTV운영위원회는 청주시 관련 부서장 및 경찰서 경찰관 당연직 위원 9명, 외부전문가로 위촉된 위원 6명으로 구성해 연례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필요에 따라 임시회도 개최한다.

이번 운영회의 주요 안건은 청주시통합관제센터 운영현황, CCTV구축현황 보고안건, 2016년도 CCTV구축사업에 대한 안건으로 청주시 도시·농촌지역에 신규 설치되는 CCTV의 장소 중 어떤 도로나 주요 길목에 설치하면 효과적이고 효율적일지에 대한 심도 있는 협의를 했다.

또한, 시는 사전에 수렴된 CCTV 설치 요청 민원에 대해 경찰서와 함께 합동 현장실사와 주민의 의견청취를 하고, 이에 대하여 운영위원회에서 효율성과 시급성을 기준으로 사안을 검토했다.

시는 농촌방범CCTV 40개소 외에 초등학교 통학로, 유치원, 어린이집 등 어린이보호구역 1개소, 놀이터가 있는 도시공원 25개소, 도심범죄 취약지역 30개소 등 96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법적 기준과 범죄예방 관련 전문가 의견청취를 통해 해당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CCTV 운영위원회가 한정된 예산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공정성, 전문성, 신뢰성을 바탕으로 범죄예방과 안전도시 청주시를 건설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