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게임을 교육에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가 과정 개설!
2016-02-03 08:25
개방형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유데미 강좌…전세계 5백만명 이상 수강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교육, 게임처럼 즐겨라!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가 과정”으로 게임의 재미를 교육에 접목시킨 재미있는 수업이 강원대학교에 개설됐다.
강원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과 김상균 교수는 개방형 온라인교육 플랫폼(MOOC) 서비스중 하나인 유데미(udemy.com)에 강좌를 개설했다.
유데미는 에드엑스(edX), 코세라(Coursera), 유다시티(Udacity)와 함께 대표적인 온라인교육 플랫폼(MOOC) 서비스로 꼽히며, 전 세계 5백 만명 이상의 수강생이 참여하고 있는 인기있는 온라인 공개수업이다.
또, 페이스북에 “교육, 게임처럼 즐겨라” 강좌 페이지 개설을 통해 학부 전공 수강생들과 일반인 수강생들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하도록 해 SNS를 통한 산학협력의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김 교수는 주요 연구분야는 "게임의 재미와 메커닉스를 게임이 아닌 영역에 접목시키는 학문인 ‘게에미피케이션’으로 자신이 창업한 벤쳐기업 ‘플레이브라더스’를 통해 개발한 앱 ‘클래스게임’을 출시하기도 했다.
김 교수는 “유데미 강좌 개설은 대학 내부의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 지역 내 기업들만을 중심으로 한 산학교류의 한계를 온라인 공간을 통해 극복하도록 했다”며 “한국어 서비스가 안정화되면 중문, 영문 서비스를 개발해 전 세계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