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차문화연합회, 신년다례회 및 차문화 유공회원 표창수여식

2016-01-17 13:55
고성배 (사)한국차문화연합회 회장 재 선임

[사진= (사)한국차문화연합회 제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사)한국차문화연합회는 지난 15일 경남 창원사보이호텔에서 제12차 정기총회를 열고 제5기 회장으로 고성배 회장을 재 선임했다.

이로써 고성배 회장은 임기 3년(2016년 1월~2018년 12월)동안 한국차문화연합회를 이끌게 된다.

이날 2부 행사에서 차 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회원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농촌진흥청장 표창 등 14명에게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차문화연합회는 영남지방을 중심으로 전국적 차 문화 활동과 융합문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차 문화 보존과 보급을 위해 전국차음식요리경연대회, 전국어린이차예절경연대회, 전국들차경연대회 등을 개최하는‘대한민국다향축전’을 16회째 개최하고 있다.

특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서울대 강연(2014년7월4일)에서 언급한바 있는 '고운 최치원선생'과 ‘창원백 공소선생’을 바탕으로 하는 한·중학술심포지엄 등도 2회 개최했다.
 

[고성배 (사)한국차문화연합회 회장]


한편 고성배 회장은 대전 정부3청사에 사무국을 두고 한국 공예의 대정부 인식 보급운동과 세계화를 위해 정부에 조달할 수 있는 문화상품을 선정심사, 공모전 등을 주관하며 나라장터에 등재된 문화상품을 관리하는 (사)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장도 겸하고 있다.

고성배 회장은 "우리 차 문화 발전 성장에 디딤돌 역할은 물론 국내 차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 층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