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중국 웨이보 '네티즌 인기상' 수상

2016-01-15 10:01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정이 중국 네티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면세점으로 선정됐다.

지난 12일 시나웨이보 여행채널이 주관한 '시나웨이보 여행카테고리 10주년 행사'에서 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정이 '가장 주목받는 여행·엔터테인먼트' 부문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 수상한 7개 부문 40여 개의 단체 중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에 올랐다.

이 자리에서 신라면세점이 지난해 11월에 실시한 '안젤라베이비 닮은꼴 찾기' 이벤트가 웨이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어 한국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

'안젤라베이비 닮은꼴 찾기' 이벤트는 이벤트 참가글, 컨텐츠 공유 횟수 등 연관 컨텐츠 생성 건수가 1억 2000만 건에 달할 정도로 중국 네티즌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웨이보 내의 여행 관련 컨텐츠들이 일반적으로 평균 300만건의 연관 컨텐츠를 생성한 것에 비하면 괄목할만한 수치다.

중국의 인기배우인 안젤라베이비는 현재 신라면세점 홍보모델로 활동 중이다.

여기에 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정은 신라면세점 소식 이외에 한국 트렌드나 한국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중국 네티즌의 공감과 만족을 이끌어 냈다는 평을 받았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SNS의 파급력이 날로 커져 가는 만큼 더 많은 중국 네티즌들이 한국을 매력적인 여행지로 느낄 수 있도록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