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엔조이 강경원 대표, 국무총리 표창 수상…일자리 창출 기여

2016-01-06 08:09

[사진=호텔엔조이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호텔엔조이 강경원 대표가 지난해 12월 31일 ​고용노동부 선정 '2015 일자리 창출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개인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2015년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하면서 모범을 보인 개인 및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호텔엔조이 마케팅팀에 따르면 ​호텔엔조이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약 62%의 여성고용률을 유지 중이다. 사업 초기부터 채용 시 여성 인력을 우선시하는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지난 2010년 이래 산학협력 일환으로써 호텔 및 관광학과 관련된 학교(한국관광대학교, 건양대학교, 재능대학교, 서울호서전문학교, 경희대학교)와 연계한 가운데 ‘산학실습’ 제도를 운용하면서 실습 성적이 뛰어난 실습생들 중 본인이 원할 경우 입사로 이루어지게 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오고 있다.

호텔엔조이는 회사에 직원이 제안을 해 우수 아이디어 채택 시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안 제도’, ​금연 성공 시 성공 대상자에게 격려금을 제공하는 ‘금연 성공 제도’, ​매월 우수사원을 선발하여 포상금을 지급하는 ‘우수사원 제도’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1년에 1회 전 직원 ‘해외 워크숍’을 통해 해외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매월 복지 포인트를 지급, 도서몰 및 쇼핑몰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