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Jun. K, 30일 자정 디지털 싱글 ‘러브레터’ 음원 공개
2015-12-30 11:15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2PM Jun. K의 디지털 싱글 '러브레터'의 음원이 30일 자정 발매됐다.
'러브레터(LOVE LETTER)’는 최근 일본에서 공개한 두 번째 미니 앨범 ‘러브레터(LOVE LETTER)’의 동명 타이틀곡을 한국어 버전으로 새롭게 개사한 곡이다. 발매 당시 일본 오리콘 차트 1위를 휩쓸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노래는 Jun. K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찰리 채플린의 영화와 그의 세계관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회상과 재회에 대한 소망을 담은 곡으로, 1950년대 빅밴드 세션과 재즈 스윙을 기반으로 한 세련된 힙합 사운드가 특징이다. ‘좀 더 따뜻해진 나의 품으로 너 돌아와줄래’ '나 그때 그자리에서 널 기다리고 있어' 라는 가사로 연인을 향한 마음을 달콤하게 표현했다.
한편, 이번 앨범에 대해 타나카 히사카츠(일본 유력 음악 전문 매체인 오리콘 스타일의 유명 음악 평론가 / 전 랭킹 박스의 편집장 출신)는 "따뜻한 겨울의 선물과도 같은 음악이다"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타나카 히사카츠는 작년 Jun. K의 첫 번째 미니앨범 'LOVE & HATE'를 2014년 최고의 앨범과 최고의 라이브로 선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