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KBS연예대상] ‘슈퍼맨’ 이휘재, 대상 수상 “당분간 댓글 보면 안 될 듯”

2015-12-27 00:55

[사진=KBS]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슈퍼맨’ 이휘재가 대상을 수상했다.

12월26일 서울 여의도동 KBS 공개홀에서 진행된 ‘2015 KBS 연예대상’에는 방송인 신동엽, 걸그룹 AOA의 설현, 가수 성시경의 진행으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대상 후보로는 ‘예체능’ 강호동, ‘안녕하세요’ 신동엽, ‘해피투게더’ 유재석, ‘나를 돌아봐’ 이경규,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휘재, ‘1박2일’ 차태현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이휘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수상 직후 이휘재는 “사실 이 상은 저보다는 이 프로그램을 시작한 모든 아이들 준우 준서와 장현승 씨, 타블로와 하루, 지온이와 엄태웅, 대한민국만세와 송일국, 사랑이와 추성훈 등 모든 아이들의 대표로 제가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인사했다.

그는 “상을 받고 이제 며칠 간 댓글을 보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먼저 했다. 제가 KBS 일 하고 몸담은 지 오래 됐는데 푸념을 했었는데 많이 받아준 이들이 있다”고 감사한 사람들을 읊었다.

이휘재는 “딱 두 달만 하자고 한 것이 이렇게 길게 올 줄 몰랐다. ‘비타민’, ‘슈퍼맨이 돌아왔다’ 팀에 감사하다는 인사 전하고 싶다. 2년 전부터 몰랐던 여러 가지를 알게 되면서 새 삶을 사는 기분이 든다. 모든 영광을 준 서준이와 서언이, 문정원 씨에게 고맙다는 인사 전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10년 전부터 저는 제가 대상감이 아니라는 걸 알고 있었다. 아이들 덕이라고 생각한다.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하겠다. 잘 키우도록 하겠고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지금 주무실 텐데, 아버지가 제가 이렇게 좋은 상 받은 걸 기억해줬으면 좋겠다. 존경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계속 애써주신 어머니께도 인사드리고 싶다”고 말해 뭉클함을 더했다.

다음은 2015 KBS연예대상 후보자(작) 목록이다.

▲ 대상=이휘재
▲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이현정
▲ 코미디부문 남자 신인상=이세진
▲ 쇼오락부문 여자 신인장=설현
▲ 쇼오락부문 남자 신인상=박보검 이재윤
▲ 라디오DJ상=려욱
▲ 방송작가부문=이상준 최선해
▲ 최우수 아이디어상=민상론
▲ 베스트커플상=조우종 송해
▲ 베스트팀웍상=우리동네 예체능
▲ 쇼오락 최고 엔터테인먼트상=신현준 홍경민
▲ 베라이어티 부문 최고 엔터테인먼트상=이동국 김주혁
▲ 프로듀서 특별상=최불암
▲ 핫이슈 예능인상=추성훈 정형돈
▲ 코미디부문 여자 우수상=이수지
▲ 코미디부문 남자 우수상=이상훈
▲ 쇼오락 부문 여자 우수상=김수미
▲ 쇼오락 부문 남자 우수상=송일국
▲ 코미디부문 남자 최우수상=유민상
▲ 코미디부문 여자 최우수상=김민경
▲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김종민 박명수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1박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