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인터넷방송국(ITBC) 오픈

2015-12-22 09:04
임직원 소통 강화 및 기업역량 향상 기대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정호)는 다양한 사업장과 직종, 다양한 근무형태로 인해 공사의 경영전략이나 지시사항 등을 현장까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자 자체 인터넷방송국(ITBC, Incheon Transit corporation Broadcating Center)을 설립․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22일 본사 4층에서 사장 등 본사 임직원 및 노조위원장 등 조합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넷방송국 현판제막식을 갖고 사내 전산망을 통한 인터넷방송 개시를 선포했다.

공사는 인터넷방송을 통해 각종 회의와 연구발표, 분야별 안전훈련 상황, 명사특강 등 교육프로그램을 등을 실시간 방송 또는 VOD 제작․게시를 통해 전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열람 및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정호 사장은 “인터넷방송을 활용하여 소통경영을 실현하고 현장중심 정보 전달로 직종별로 단절된 내부 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고, 김대영 노조위원장은 “교대근무나 원거리 근무지 등으로 인해 각종 교육이나 훈련에 참여할 수 없었던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사는 인터넷방송을 위한 다양한 영상물 제작은 물론 대 시민용 영상물 제작 등 영상홍보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