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공동체 한마당 잔치
2015-12-16 11:05
18,19일 교사의 성장, 학생자치, 시민의 교육 참여 성과물 다채
아주경제 서중권 기자 =전국적으로 이름난 세종교육을 한 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세종교육공동체 한마당(이하 교육공동체 한마당)’을 연다고 밝혔다.
교육공동체 한마당은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바라며 세종시교육청이 학교를 혁신하기 위해 한 해 추진한 성과를 시민들과 나누고, 이로써 형성된 공감대를 토대로 새해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동력을 마련하자는 자리다.
세종시교육청이 주관하고 세종혁신학교 네트워크, 세종교육시민회의, 세종시 학생회 연합회, 교사연구회 등 복수의 단체들이 주최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교육청 주도가 아닌, 교육 주체들의 자발적인 기획과 참여로 세종교육혁신의 성과를 진솔하게 담아내도록 하는데 노력했다”고 말했다.
행사는 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세종컨벤션센터 2층에 위치한 기획전시관에서 ▲교육공동체 한마당 ▲학생축제 ▲문화예술 어울림 콘서트로 크게 구분되어 진행된다. 종전 날짜와 장소를 달리해 각자 열리던 것을 동반 상승 효과와 찾는 이들의 입장을 고려해 올해부터 한데 묶었다.
전시체험 공간에서는 △학생회 연합 주관 부스 △세종교육시민회의 부스 △세종혁신학교 및 일반학교 부스 △교사 연구회 및 학부모 부스 등 50여개 주제별 부스가 설치·운영되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무대에서는 관내 각급 학교 학생회가 연합해 주관하는 학교별 학생 동아리 발표회를 비롯해 학교폭력 예방 취지로 학생들의 존중과 배려심을 고양하기 위한 생동적인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유인식 학교혁신과장은 “학부모님뿐만 아니라 세종시민들에게 세종교육의 역동성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한마당을 기획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