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6 대학진학지도 추진 방안 마련 공청회 개최
2015-12-09 08:32
대학진학지도 확대·강화.... 11일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열려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 산하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노진호)은 11일 오후 2시 충남교육연수원 승지관에서 2016 대학진학지도 추진 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충남교육청의 진로교육과 대학진학지도의 확대 강화 방침에 따라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진로진학부에서 준비한 기본 계획안에 대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열리는 것으로 고등학교의 관리자 및 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대학교 입학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공청회는‘2016학년도 대학진학지도 추진 계획안’에 대한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진학담당 교육연구사의 발제를 시작으로, 지정토론자로 유승호 교감(논산대건고), 오동녕 교사(홍성고 3학년부장), 조동헌 교수(선문대학교 입학사정관실장), 김정애 학부모(천안복자여고) 등이 참여해 각각의 입장에서 다양하고 발전적인 의견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체 토론에서는 고등학교와 대학교 입장에서의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완묵 진로진학부장은“이번 공청회를 통해 각각의 사업들이 학생들의 진학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으로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현장 경험 많은 선생님들의 좋은 의견을 적극 수렴해 충남진학지도의 새로운 장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