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소울, 음원 순위 정상 소감 "기쁘고 감사해"

2015-12-08 16:33

[사진 = 산타뮤직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브라운아이드소울이 5년만에 내놓은 정규 4집 앨범이 국내 음원사이트 정상을 차지한 것에 대해 "기쁘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이 8일 오후 강남 논현동 엠팟홀에서 정규 4집 앨범 'A Sise'를 발매하고 신보 관련 음악감상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엽은 "음원이 오픈되기 전에 우리 멤버들끼리 단체 체팅방에서 긴장된다고 이야기했고, 다들 비슷한 기분이었던 것 같다"며 "워낙 요즘 음원시장이 빨라서 순위에 올라갈 수 있을까 했는데 운좋게도 음원정상을 차지해 기분이 좋다. 얼마나 1위에 머물지모르겠지만 기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멤버 나얼도 "예상보다 잘 나와서 만족한다"고 덧붙였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이번 정규 4집에서 음악을 요리한다는 콘셉트로 시대별 흑인 음악들을 한 앨범에 담는 시도를 했다.

17개의 트랙이 담겼으며 197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의 시대를 대표하는 흑인 음악 스타일들을 요리하듯 녹여냈다. 기존에 발표했던 곡들은 믹스와 마스터링을 다시 진행해서 좀 더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앨범에 수록했으며, 필리(Philly), 90년대 R&B, 모던소울, 훵크, 재즈까지 녹여냈다.

앨범의 타이틀곡은 ‘밤의 멜로디’와 ‘홈(Home)’이다. ‘밤의 멜로디’는 한글 가사로 필리 소울을 완성했고, ‘홈’에서는 브라운아이드소울 특유의 폭발적 감성을 쏟아냈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정규 4집 앨범 발매 이후 전국 투어 콘서트 ‘소울 포 리얼(Soul 4 Real)’을 이어간다. 오는 12일 광주를 시작으로 대구 일산 부산 인천 서울 무대에서 브라운아이드소울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