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아주경제 광고대상] 골든블루, 주일리 모티브 저도수 부드러운 위스키 표현
2015-12-09 09:57
이번 캠페인은 골든블루가 선포한 ‘VISION 2020’의 목표달성을 위한 장기적 캠페인의 시작점입니다.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골든블루 만의 키워드를 찾기 위해 200명의 온라인 리서치와 소비자, 주류판매자, 식음료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모던 프리미엄, 부드러움, 36.5도 100% 정통 위스키에 저도수라는 골든블루만의 특징을 담아 차별화가 이끈 저도 위스키의 리더 'The Next Whisky'라는 콘셉트로 진행 됐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부드러움을 추구하는 국내 위스키 음용습관과 저도주 선호트렌드를 ‘새로운 시대’로 규정하며 저도 위스키의 리더인 골든블루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로 우뚝 서고자 하는 포부를 담았습니다.
주얼리를 모티브로 한 역동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광고 크리에이티브까지 확장해 골든블루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모던 프리미엄을 표현했습니다.
골든블루는 한국 소비자의 위스키 음용 습관과 저도주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저도 위스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했습니다. 그 결과 매년 감소하고 있는 어려운 국내 위스키 시장 환경 속에서 유일하게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이며 위스키 시장을 급변시키는 새로운 위스키 시장 트렌트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4년 출시된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올해 10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8%가 넘는 성장세로 수퍼 프리미엄급에서 2위 자리를 확고히 하고 서울 강남, 부산 해운대 등에서는 동급 판매 1위를 달리며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위스키 시장을 리드하는 골든블루의 힘찬 행보를 지켜봐 주시고,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