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교육관련 정보, 책자 한 권이면 끝 !

2015-12-07 12:12
세종시교육청, 이주희망자를 위한 통합안내서 발간

아주경제 서중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이주 희망자를 위한 교육정보 안내서인 「세종교육 통합안내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세종시는 지난 2012년 출범 이후 40개월 연속 인구 순 이동률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정부가 4단계 중앙행정기관 세종시 이전을 고시함에 따라 내년에도 전입 인구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교육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사전에 정보를 공개하여 전입을 고려하고 있는 학부모들이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통합안내서 발간을 기획했다.

총 124쪽으로 구성된 이 안내서는 전·입학절차, 통학구역지정, 배정업무 등 각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처리하고 있는 사안들을 통합하여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만 담아 한 권의 책으로 제작됐다.

또한 전·입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의 관심사인 학교별 교복 정보와 방과후 활동 및 동아리현황 등도 안내하여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앞으로 다닐 학교를 선택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2일까지 통합안내서를 이전대상 기관인 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 등 정부기관에 배포하고 전·입학 상담시 활용하도록 전입학원스톱지원센터와 각급 학교에도 보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에도 게재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안내서 제작 총괄을 맡은 세종시교육청 이진석 부교육감은 “세종교육 통합안내서가 세종시로 전입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