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지역연계로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돌봄서비스

2015-12-04 08:23

[포천교육지원청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은 4일부터 11일까지 관내 4개 권역(포천,소흘,가산,선단) 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의 담당자들과 방과후 돌봄서비스 연계체제 구축을 위한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1일에 진행된 “포천 방과후 돌봄서비스 연계체제 구축 협의회”의 연장으로, 포천교육지원청 관내 돌봄서비스 제공기관(초등돌봄교실, 드림스타트, 지역아동센터)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연계하여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범정부 공동 돌봄 수요조사를 통해 각 기관별 수요자를 알맞게 배정하여 아동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참석자들은 기관별 돌봄서비스 운영 현황을 공유하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위한 구체적인 운영 방안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의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나 돌봄교실 입급 아동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해소하고, 교육프로그램이나 문화체험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 등을 통하여 내실 있는 돌봄 지역연계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오늘 협의회를 통해 향후 포천지역에서의 연계가 활성화될 수 있는 희망을 발견한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이번 권역별 협의회를 통해 초등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구체적인 돌봄서비스 연계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