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호호 여성 JOB마켓 개최

2015-12-03 16:16
여성의 미래직업을 무료로 쇼핑하는 날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9층에서 여성가족부, 경기도와 고양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호호 여성 JOB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미래직업을 무료로 쇼핑하는 날!’이라는 슬로건으로 여성의 실업난과 우수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해 시민과 소통하는 실질적인 채용행사로 고용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호호 여성 JOB마켓’은 세 가지 ZONE으로 진행된다. ▲현장면접ZONE에서는 고양, 파주시에 소재한 중소기업 5개 업체의 현장면접이 진행되고 30개 온라인 지원 업체와 바로 취업이 가능한 시간선택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준비 ZONE에서는 면접에 성공하는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및 합격으로 이끄는 이력서 컨설팅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2016 JOB 미리보기 ZONE에서는 2016 통계조사원 채용설명회, 직업교육훈련 정보 제공, 바리스타 체험 및 창업 상담, 타로 성격심리검사 등 이색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올해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호호’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게 될 이번 행사는 경력단절여성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기존의 취업박람회 대신 ‘JOB MARKET’으로 진행해 방문 구직자들에게 JOB을 담을 수 있는 장바구니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경력단절여성이 직업을 쇼핑하는 행사로 취·창업에 접근한다는 점에서 일자리 창출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자리를 원하는 여성 구직자, 여성 인력을 원하는 구인기업 및 취업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031-912-8555, www.kycenter.or.kr)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도움받을 수 있다.